2010년 6월 28일 월요일

100627 인천시 중구 율목동 답사





중구 율목동, 답동로24번길 28-6 빽빽하게 옹기종기 집이 모여있는 율목동. 그 사이 노오란 대문의 으슥함이 묻어나는 곳 발견. 대문 틈 사이로 빼곰히 문 넘어 집 안쪽을 보니 고양이들의 천국!고양이 가족 두어 가구가 자리잡고 사는 듯 했다.






경동극장을 가기위해 배다리 사거리에서 길을 건너 경동 가구, 웨딩거리로 진입. 경동극장은 이미 없어진지 오래되었다고 한 다. 옛날 경동극장 자리는 연립주택가가 되었다고 한다.
2007년4월5일부터 시행한 주소의 기준을 지번에서 도로명과 건물번호 바뀌게 되어 답사중 동의 구분이 쉽지 않았다.
(왼쪽사진) 중구 율목동, 답동로12번길 27 (오른쪽사진) 답동성당 후문 앞 길, 답동로






댓글 3개:

  1. 담을 타넘어서 들어가봐야할듯. 고양이가 보고 싶어요?!

    답글삭제
  2. 큰고양이 두마리와 새끼고양이 여러마리가 이미 살고있었어요.집 마당은 지푸라기로 수북했고요. 저와 기태군과 놀래서 멈칫했었죠.으으으

    답글삭제
  3. 왜 사진이 없어요? 인천워커스토리 블로그 오른쪽 보세요. 베를린편 나와요.

    답글삭제